노원구서비스공단 통합예약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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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노원구서비스공단 통합예약시스템 회원이용약관

 

제 정 2019.11. 7.

 

 

1 장 총 칙

1(목적) 이 이용약관은 서울특별시노원구서비스공단(이하 "공단")이 운영하는 통합예약시스템 웹 사이트(https://reservation.nowonsc.kr/)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공단 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란 공단이 운영하는 시설물의 사용 예약에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를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공단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공단 포털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을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공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의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개정)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연락처(전화, 팩스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사이트 내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지정한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이후에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지 않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 또는 그 이후라도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에 송신하는 경우 통합 예약 시스템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4(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될 수 있습니다.

5(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서비스는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의 업무상 및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공단 통합 예약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지정한 화면에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6(서비스의 중단)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장 이용 계약의 성립 및 관리

7(회원가입)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이 정한 소정의 이용신청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공단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 내 개인정보변경 및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을 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회원인 경우에 해당하는 특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며, 이러한 특정한 서비스는 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의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